STM32F103 ADC Multi Channel CUBEMX 로 초기 설정 하는 포스팅입니다.
STM32F103 ADC 편
- ADC Multi Channel CUBEMX로 초기설정하기 (현재 포스팅)
- ADC Multi Channel 코드 작성하기
- CUBEMX로 ADC DMA 초기설정하기
- ADC DMA 코드 작성하기
- 코드 작성하기 – 인터럽트
- UART ADC 데이터 송신하기
오늘은 Polling 방식으로 코딩하는 방법을 서술할 것이다.
그간 타 검색에서 나오는 자료들은 레퍼런스 메뉴얼에서 다루는 것과 다르게 서술되어 있는 부분이 있어 실제로 구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.
이번 포스팅은 레퍼런스 메뉴얼에서 다루는 것 처럼 해보려고 한다.
일단 CubeMX에서 f103을 불러와준다.
![](https://i2.wp.com/dkeemin.com/wp-content/uploads/2019/01/image-10.png?fit=640%2C315&ssl=1)
기본 설정들을 다 불러와서 ADC를 2개를 선택해준다.
![](http://dkeemin.com/wp-content/uploads/2019/01/image-12.png)
![](https://i0.wp.com/dkeemin.com/wp-content/uploads/2019/01/image-11.png?fit=640%2C473&ssl=1)
Clock Configuration으로 가서 ok를 설정한다 adc 클럭이 최대 14Mhz가 최대이기 때문에 나타나는 문제이다. 클럭을 알아서 조절해서 14Mhz가 되지 않게 조절하는 방법도 있다.
![](https://i1.wp.com/dkeemin.com/wp-content/uploads/2019/01/image-13.png?fit=640%2C473&ssl=1)
Configuration으로 가서 ADC1의 설정을 켜준다.
![](http://dkeemin.com/wp-content/uploads/2019/01/image-14.png)
첫번째롤 Regular Conversion을 켜주고, 랭크의 채널들을 설정해준다. 그 후, Discontinuous Conversion Mode를 켜주고, 숫자를 1로 설정해준다.
![CUBEMX GENERATE CODE BUTTON](http://dkeemin.com/wp-content/uploads/2018/08/cubemx-generate-code-button-845x476.jpg)
상측의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준다.
![](http://dkeemin.com/wp-content/uploads/2019/01/image-15.png)
프로젝트 이름을 적어주고 툴체인을 설정해준다음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