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usybox 사용해보기

Busybox는 하나의 바이너리 파일로 이뤄져 있고, configuration tool을 이용해서 내가 필요로 하는 명령어를 선택할 수 있다. 이 것을 사용하면 제한되어있는 임베디드 시스템의 리소스를 낭비하지 않을 수 있다.

busybox는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.

https://busybox.net/downloads/

tar파일을 압축해제 한다음 경로로 들어가서 기본 설정 파일을 생성한다

#기본 설정
make ARCH=arm CROSS_COMPILE=arm-linux-gnueabihf- defconfig

#메뉴로 설정하기
make ARCH=arm CROSS_COMPILE=arm-linux-gnueabihf- menuconfig

강의에서 이야기하는것처럼 static binary로 설정했다.(나중에 다이내믹으로 수정) static이면 파일 사이즈가 증가한다.

그리고 ROOT FILE SYSTEM을 생성할 디렉토리를 지정하고 빌드명령어를 사용한다.

make ARCH=arm CROSS_COMPILE=arm-linux-gnueabihf- CONFIG_PREFIX=<install_path> install

RFS 폴더가 생성되고 난 다음에는 이전에 빌드했던 리눅스 폴더로 가서 module을 생성 폴더에 install시킨다.

리눅스 빌드하는 법은 이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.
make ARCH=arm CROSS_COMPILE=arm-linux-gnueabihf- INSTALL_MOD_PATH=<path of the RFS> modules_install

실제로 빌드된 폴더에 가서 보면 맨 처음에 이야기 한 것처럼 busybox로 링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댓글 남기기 응답 취소

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.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