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번 졸작으로 esp32를 사용한다. 와이파이랑 블루투스가 동시에 되는 제품이 잘 없더라. 펌웨어를 짜면 뭐하나 넣질 못하는데. 그래서 제공하는 툴이 플래시 다운로드 툴이다.
#2018-12-19 업데이트
윈도우10에서 개발을 하고 있다면 이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. 이 환경을 꾸미게 된다면 다운로드 툴이 없더라도 make flash 명령어로 펌웨어를 넣을 수 있습니다.
위 링크에 접속하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. 별도의 인증 절차가 필요 없으니 겁먹을 필요가 없다.
압축을 풀고 나면 tool이 나온다. 아래와 같이 세팅하면 돌아간다.
make all을 성공했을 경우만 참고하시라.
펌웨어를 작성한 폴더에 들어가면 build 폴더가 있다. 안에 두 개의 파일이 있는데, singleapp.bin이랑 자신이 작성한 코드로 생성된 바이너리 파일이 있다. singleapp.bin은 0x8000, 나머지는 0x10000을 설정한다. 그 다음, bootloader 폴더를 들어가면 bootloader.bin 파일이 있다. 위와 같이 0x1000으로 설정한다. 크리스탈 주파수 40M, SPI 모드는 DIO로 하면 해결 완료. 사실 make하면 정보가 있다.
만약 설정을 바꾸고 싶으면 make menuconfig를 하시라.
*ESP8266은 ESP32랑 설정하는 방법이 다르다
자료 잘 보고 갑니다. 감사합니다. 왠지 esp32 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 봅니다. ㅋㅋ
ESP32를 요즘에는 아두이노IDE로 많이 사용하는 것 같더라구요 ㅎㅎ 화이팅하세요~